융합교육센터

교육 시설 지원

수업행동분석실(교육4호관 101호)

수업행동분석실은 수업실습실Ⅰ(교육4호관 102호)와 연결되어 있으며, One-Way Mirror를 통해 실습실의 수업 장면을 관찰하고, 이에 대한 수업 행동을 분석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시설입니다. 아울러 전자교탁과 LCD 비전, 빔 프로젝터 등으로 이루어진 프레젠테이션 시설과 고성능 촬영 카메라 등이 갖추어져 있어 독립적으로 수업 및 강의 촬영도 가능합니다.


구분 세부 내용 비고
시설 개요 면적 : 86.40㎡
좌석 : 60석 장애인 포함 (2석)
기자재 현황 강의 지원 : 전자교탁(1), LCD 비전(1), 비디오(1), 앰프(1)
수업 관찰 : 촬영 카메라(2), 집음기(2), 일방경(3), CCTV(1)
유의 사항 본 시설은 일방경(One-Way Mirror)를 중심으로 한 강의 관찰 시설입니다.
전자교탁 및 일방경을 이용하고자 하실 때는 사전에교육매체제작실 담당자와 협의하십시오.
강의를 녹화하고자 하시는 분께서는 사전에 담당자에게 말씀하여 주십시오.
시설 이용 방법은 교육매체제작실(교육4호관 106호)에 문의하십시오.
수업실습실Ⅰ(교육4호관 102호)

수업실습실Ⅰ은 수업 실습 및 마이크로 티칭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3대의 고성능 촬영 카메라를 통하여 수업 녹화가 가능하며, 수업행동분석실과 연계하여 직접 해당 현장에 대한 관찰 및 분석도 가능합니다. 수업실습실Ⅰ은 실제 강의실과 같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책상 및 의자 등 각종 비품을 일반 강의실에 맞게 구비하였으며, 전자 칠판 시설을 마련하여 첨단 강의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이러닝 강좌 촬영도 함께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구분 세부 내용 비고
시설 개요 면적 : 86.40㎡
좌석 : 40석 이동형 이동형
기자재 현황 강의 지원 : 전자칠판(1), 전자교탁(1), 비디오(1), 앰프(1)
수업 관찰 : 촬영 카메라(3), 집음기(4), 일방경(3), CCTV(1)
유의 사항 본 시설은 전자칠판을 중심으로 한 첨단 강의 시설입니다.
전자펜 및 레이저포인터를이용하고자 하실 때는 사전에교육매체제작실 담당자와 협의하십시오.
강의를 녹화하고자 하시는 분께서는 사전에 담당자에게 말씀하여 주십시오.
시설 이용 방법은 교육매체제작실(교육4호관 106호)에 문의하십시오.
수업실습실Ⅱ(교육4호관 108호)

수업실습실Ⅱ는 화상강의 시스템 구축으로 춘천-삼척-도계 캠퍼스간의 원거리 수업 운영 및 멀티미디어 수업, 학술 행사 지원과 강의 공개용 수업 촬영을 위하여 마련된 시설로, 2대의 고성능 촬영 카메라를 통하여 수업 녹화가 가능합니다. 수업실습실Ⅱ는 일반 대학 강의에 적합하도록 구성되었으며, 빔 프로젝터와 전자교탁 등 멀티미디어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첨단 강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분 세부 내용 비고
시설 개요 면적 : 120.96㎡
좌석 : 70석 장애인 포함(2석) 장애인 포함(2석)
기자재 현황 강의 지원 : 전자교탁(1), TV(1), 전자칠판(1), 빔 프로젝터(1), 스크린(1), 앰프(1)
수업 관찰 : 촬영 카메라(2), 집음기(6)
유의 사항 본 시설은 원격 촬영 시스템을 중심으로 하는 첨단 강의 시설입니다.
마이크및 레이저포인터를이용하고자 하실 때는 사전에교육매체제작실 담당자와 협의하십시오.
강의를 녹화하고자 하시는 분께서는 사전에 담당자에게 말씀하여 주십시오.
시설 이용 방법은 교육매체제작실(교육4호관 106호)에 문의하십시오.
협동강의실(EdUtopia Collabo-Space) 3호(교육4호관 106호)

협동강의실(EdUtopia Collabo-Space)은 협동학습 중심의 혁신적 교육방법이 가능한 네트워크 기반의 유연한 수업 공간입니다. 협동강의실 3호는 전자칠판, 전자교탁 등의 기자재 지원과 그룹형 협동학습을 위한 6인 책상 및 팀별 모니터(스마트TV), 글래스보드 등을 제공하여 그룹별 협동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구분 세부내용 비고
시설개요 면적 : 118㎡
수용인원 : 최대 50명
기자재 현황 강의지원 : 전자칠판(1), 전자교탁(1), 이동식교탁(1), 무선마이크(1), 글래스보드(2)
학습지원 : 스마트TV(8), 6인 책상(8)
유의 사항 본 시설은 협동학습을 위한 수업공간입니다.
시설을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께서는 사전에 교육혁신원에 담당자에게 말씀하여 주십시오.
시설 이용 방법은 교육혁신원에 문의하십시오.
담당부서 : 융합교육센터 | 담당자 : 구본석 | 전화번호 : 033-250-7384